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목차

    쾌걸춘향 기본적 정보
    쾌걸춘향 줄거리
    쾌걸춘향 OST
    쾌걸춘향 작가
    쾌걸춘향 감상후기

    쾌걸춘향 포스터

    쾌걸춘향 기본적 정보

    쾌걸춘향은 2005.01.03~2005.03.01까지 KBS2에서 방영된 17부작 월, 화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이며, 연출은 전기상감독님이 맡으셨고, 극본은 홍정은, 홍미란 작가님이 집필하였습니다. 홍정은, 홍미란 작가님은 자매관계로 쾌걸춘향이 첫 작품입니다. 출연자로는 한채영, 재희, 엄태웅, 박시은 등이 출연하였으며, 당시 극본은 보고 유명 배우들이 거절해 당시 CF모델로 유명하던 한채영과 특별하게 임팩트가 없었던 재희에게 대본이 들어가게 됩니다. 두 배우 분들이 흔쾌히 하겠다고 해서 드라마가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쾌걸춘향은 '춘향전'을 현대식으로 각색한 작품입니다.

    쾌걸춘향 줄거리

    성춘향(한채영)은 모범생이지만 가난한 집안 사정으로 대학 진학은 포기한 채 살아가는 소녀가장이고, 이몽룡(재희)은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싸움을 잘하는 학생입니다. 춘향이와 몽룡이의 첫 만남은 좋지 않았지만 춘향이의 병문안을 온 몽룡이 음료인 줄 알고 마신 술 때문에 춘향이와 함께 자게 됩니다. 학교에 이 소문이 나게 되자 학교생활과 대학진학에 문제가 생겨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주인공의 부모는 계약결혼을 시켜버립니다. 계약 결혼으로 몽룡이네 집에서 춘향이와 같이 살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쾌걸춘향 OST

    임형주가 부른 '행복하길 바래'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러브테마곡인 '응급실'이 워낙 유명해 인기를 덜 얻었습니다.이지의 '응급실'은 예능 프로그램인'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서 40대 2명을 제외하고 모두 불을 켰을 정도로 나이를 불문하고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곡입니다.  

    곡명 가수 링크
    행복하길 바래 임형주 🎤
    자유로와2 지니(jiny) 🎤
    응급실 이지(izi) 🎤
    미안해야 하는거니 애즈 원(As One) 🎤
    사랑해요 김형섭 🎤
    Queen The A.D 🎤
    이미 그댄 이지(izi) 🎤
    Bud BUD 🎤

    쾌걸춘향 작가

    홍정은, 홍미란 작가님은 자매관계로 홍정은작가님은 약 8년간 MBC보조작가 경력이 있으시고, 홍미란 작가님은 약 5년간 SBS에서 예능 프로그램 구성작가로 활동하신 경력이 있습니다. '쾌걸춘향'을 시작으로 수많은 흥행작이 있으며, 가벼운 로맨틱 코미디를 많이 집필하시기 때문에 10~30대 지지층이 많은 편입니다. 다른 드라마와는 다르게 여자 주인공을 매력적이게 글을 쓰는 편으로 여자주인공을 맡은 여배우들은 다 유명세를 탔습니다. 표절의혹도 많았지만 대부분 높은 시청률을 얻었습니다.

    연도 방송사 제목 연출
    2005년 KBS2 쾌걸춘향 전기상
    2005년~2006년 SBS 마이걸
    2006년 MBC 환상의 커플 김상호
    2008년 KBS2 쾌도 홍길동 이정섭
    2009년 SBS 미남이시네요 홍성창
    2010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부성철, 진혁
    2011년 MBC 최고의 사랑 박홍균, 이동윤
    2012년 KBS2 지병현, 김성윤
    2013년 SBS 주군의 태양 진혁, 권혁찬
    2015년 MBC 맨도롱 또똣 박홍균, 김희원
    2017년~2018년 tvN 화유기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2019년 호텔 델루나 오충환, 김정현
    2022년 환혼 박준화, 장양호
    2022년~2023년 환혼: 빛과 그림자 박준화, 배현진

    쾌걸춘향 감상후기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어렸을 때 재밌게 본 기억이 있어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계약 결혼이라 요소로 이야기를 잘 풀어나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기를 끌었던 이유가 그 당시 10대가 좋아할 만한 내용들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라마 중간중간에 두 사이를 방해하려는 요소들 때문에 답답한 부분이 있었지만 유머와 코믹적인 부분들을 잘 활용해서 이야기를 잘 풀어간 거 같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음악 또한 한몫했으며 장면들마다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화질이 다소 떨어지지만 다시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쿠팡 플레이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